크로스파이어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한다 "국내 게임 중 첫 사례"

중국에서 1인칭슈팅(FPS)게임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국산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된다. 크로스파이어는 국산 게임 최초로 할리우드 영화 시장에 진출하는 기록을 갖게 됐다.

크로스파이어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한다 "국내 게임 중 첫 사례"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미국 오리지널 필름과 ‘크로스파이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영화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지널 필름은 할리우드 톱티어(Top-tier) 영화 제작사 중 하나다.

스마일게이트가 2007년 출시한 크로스파이어는 2014년 한 해 글로벌 매출 1조5000억원을 기록했고 세계 80여개국에서 5억명 회원을 보유한 메가 히트작이다.

오리지널 필름은 할리우드 최다 흥행작을 보유한 유명 제작자 중 한 명인 닐 모리츠가 설립했다. 닐모리츠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비롯 ‘나는 전설이다’ ‘트리플엑스’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프리즌 브레이크’ 시리즈를 제작했다.

영화 시나리오, 배급사, 감독 선정 등은 추후 발표한다.

크로스파이어 영화 제작 프로젝트를 담당한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한국 게임 IP 파워를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선례”라며 “양사가 긴밀하게 협업해 크로스파이어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이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닐 모리츠는 “크로스파이어가 가진 많은 잠재력을 세계 영화 팬에게 널리 전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