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이야기) 발빠른 정보로 선점, 신축빌라 똑부러지게 체크하자

(생활이야기) 발빠른 정보로 선점, 신축빌라 똑부러지게 체크하자

최근 전셋값 폭등으로 인해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신축빌라의 경우 인기가 많은 브랜드 아파트 못지않은 시설과 크기, 안정성이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입주한 수도권 아파트의 전세 재계약 금액은 평균 7400만 원으로 2년 사이에 무려 36%나 뛰어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 724만7052가구를 대상으로 2013년 9월부터 올해 현재까지 최근 2년 간 전세가격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2013년 입주를 한 아파트는 평균 35.7%가 상승했으며, 한 채당 평균 재계약 금액은 7382만원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사실상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 전셋값이 오름세를 멈추지 않으면서, 많은 이들은 빌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건축한 지 수십년이 지난 기존 아파트들의 전셋값 또한 24.9%가 상승해 사실상 많은 이들이 아파트에서 빌라로 눈을 돌린 상황이다.

이에 따라 ‘좋은 빌라 매물’을 찾는 것이 화두로 자리를 잡고 있는 가운데, 빌라 직거래 서비스 오투오빌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면서도 실질적인 계약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투오빌은 생생한 로드뷰를 제공해 출퇴근을 위해 지하철역 검색을 하며 빌라를 검색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 매매가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GPS를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빌라 정보를 검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빌라 분양과 관련된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와 1:1 전문 상담이 가능한 것은 물론, 맞춤 재무 설계부터 법무팀을 통한 대출상담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빌라 분양 매매 GPS 위치기반 ‘오투오빌’ 에 대한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otovill.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다양한 매물을 보유한 ‘오투오빌’에서 상담 가능한 신축빌라 지역은 아래와 같다.

서울지역으로는 강서구신축빌라(區)(화곡동, 화곡역, 까치산역, 염창역, 내발산동, 등촌동, 방화동), 은평구신축빌라(區)(갈현동, 연신내역, 녹번역, 응암동, 응암역, 신사동, 구산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역, 불광동), 양천구신축빌라(목동역, 목동, 신정동, 신월동), 금천구신축빌라(시흥동, 가산동, 독산동), 동작구신축빌라(상도동, 상도역, 남현동, 사당역), 관악구신축빌라(봉천동, 남현동, 신림동, 신림역), 구로신축빌라(오류역, 온수역, 고척동, 개봉동, 개봉역), 서대문구신축빌라(북가좌동, 홍제역, 홍은동), 마포구(區) (서교동, 망원동, 홍대입구역), 영등포구 등이 있다.

인천지역으로는 남동구(구월동, 만수동, 간석동), 남구신축빌라(주안동, 주안역, 숭의동, 도화동), 계양구(區)(계산동), 서구신축빌라(검암동, 검암역, 당하동, 연희동, 마전동), 부평신축빌라(부평동, 부평역) 등이 있다.

강북라인은 강북구신축빌라(區)(수유동, 미아동, 번동, 우이동), 중랑구신축빌라(면목동, 상봉동, 묵동, 망우동, 중화동, 신내동), 광진구(중곡동, 군자동), 노원구신축빌라(상계동, 공릉동), 도봉구(창동, 쌍문동, 방학동), 성북구신축빌라(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송파구, 동대문구신축빌라(답십리동, 장안동, 제기동, 휘경동, 청량리동, 이문동, 전농동, 용두동), 강동구(천호동, 성내동) 등이 있다.

경기도지역으로는 일산신축빌라(덕이동, 탄현동, 대화역), 고양시신축빌라(내유동, 관산동), 파주신축빌라(야당동), 부천신축빌라 오정구(區) (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부천원미구(역곡역, 역곡동, 심곡동, 원미동, 상동역, 중동역, 도당동, 춘의역), 부천 소사구(區) (심곡본동, 송내동, 괴안동, 소사본동), 의정부(가능동, 호원동, 의정부동), 김포신축빌라, 안양, 군포, 광명 등이 있다.

그러면 빌라를 구입할 때 알아야할 정보에 대해서 짚어보자.

첫째.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자. 엘리베이터 유무에 따라서 장점과 단점이 있다. 장점은 엘리베이터가 있으므로 불편함이 없지만 단점은 매매가에 포함되니 가격이 올라가면서 유지관리비가 조금 더 나온다. 통상 3층까지라면 엘리베이터 없는 것이 낫고 4층 이상은 있는 것이 낫다.

둘째. 역세권과 평수를 고려하자. 저렴한 집은 이유가 있기마련이다. 언덕인 경우나 엘리베이터가 없는 고층인 경우가 많다. 내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집 평수를 조금 줄이고 역세권으로 갈 것인지 아니면 집 평수를 넓히고 약간 외곽으로 갈 것인지를 택하는 것이 우선 일 것이다.

셋째. 지하철과의 거리를 체크하자. 단, 지하철역인근은 상업지역이고 상가가 많은 번화가 일수밖에 없다. 만약에 자녀를 키우시고 쾌적한 주거단지로 가고 싶다고 한다면 버스를 2~3정거장 이용하더라도 약간 외곽으로 가는 것이 맞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최근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신축빌라 정보를 찾는 손길 또한 많아지고 있다”라며 “아파트 전셋값 등의 폭등으로 인해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많은 만큼 발 빠른 정보 찾기를 통한 ‘선점’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