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달려왔던 2015년 을미년 한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그 동안 살면서 인연을 맺었던 동료, 친구, 가족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모임을 갖는다. 그래서 연말이 되면 모두들 각종 모임으로 바쁘다.
더욱이 연말에 갖는 송년회 모임은 오랜만에 만나 정을 나누며 회포를 푸는 특별한 자리이기에 분위기에 맞는 장소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물론 식사도 하고 술도 한 잔 마셔야 하기에 음식 맛이 좋아야 하는 것은 필수 조건이다.
이렇게 주위 분위기도 좋고, 더욱이 음식도 다른 곳에서는 먹을 수 없는 맛있는 별미여서 많은 사람들이 적극 추천하는 송년회 장소가 양평 맛집으로 알려진 허수사횟집이다.
이미 여주 맛집, 이천 맛집, 경기도 여주 맛집 등 여러 이름으로 소문이 난 허수사횟집은 특히 경기 연말 모임 장소로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여주에 놀러 온 여행객들과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긴 연인들까지 별미를 즐기러 찾아오는 이 지역의 명소이자 대표적 맛집이다.
양평 맛집으로 입소문 난 허수사횟집은 여주시청 인근 남한강변에 자리하고 있어 주변 경관도 매우 수려하다. 또한, 주차장도 넓어 모임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조금의 불편도 없이 편안하게 차를 주차할 수 있다. 더욱이 식당 안의 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창 밖으로 남한강의 아름다운 정경이 한눈에 들어와 유명 관광지에 여행 온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허수사횟집의 메뉴도 일반 횟집처럼 초밥과 함께 각종 활어회가 나온다. 특히, 영양어죽과 고소한 알밥, 꼬물대는 산낙지, 야채, 옥수수, 오리훈제 샐러드, 새우튀김, 꽁치구이, 야채무침, 보리굴비 등 겉드림 반찬도 다양하고 풍성하지만 허수사횟집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유명해진 것은 이 집만의 별미인 해초쌈회 때문이다.
허수사횟집은 회도 싱싱하고 도톰하지만 보통 횟집과는 달리 상추나 깻잎이 아닌 해초가 쌈으로 나온다. 1년 중 10월에 딱 보름간만 채취되며 비타민과 철분 등 영양소가 일반 김보다 8배나 많다는 곱창김 위에 싱싱한 회와 청정지역인 완도에 사는 가족들이 직접 채취해 보내주는 싱싱한 꼬시래기, 세모가사리, 곰피, 톳 등 각종 해초들을 적당히 올려놓은 후,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전어 젓갈을 살짝 얹어 먹는 해초쌈회는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별미이다. 싱싱한 회 맛에 더해 향긋하면서도 씹히는 식감이 다른 ‘해초쌈회’는 먹는 순간 “맛이 최고”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일품이다.
이런 해초쌈회의 특별한 맛 때문에 수도권은 물론 전국에 별미 맛집으로 소문이 나 평소에도 손님이 붐빈다.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 그리고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송년회 모임이 많아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허수사횟집의 메뉴 및 예약 관련 문의는 전화(031-884-56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