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진단법
입냄새 진단법이 화제인 가운데,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미국의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헬스 닷컴이 치아 건강 망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첫 번째, 과일주스에는 다량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안에 있는 박테리아가 과일주스의 당분을 이용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과일 주스를 최대한 치아에 닿지 않도록 빨대를 이용해 마시고, 적어도 45분 동안 양치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두 번째, 씹어먹는 비타민이다. 씹어먹는 비타민은 대부분 당분이 포함되어 단맛을 낸다. 씹어먹는 비타민은 치아 표면에 잘 달라붙어 충치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알약 형태의 비타민을 먹는 것이 좋다.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세 번째, 양념 소스는 당분이 가득하므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치아 색이 변질할 수 있고 치아조직이 파괴될 수 있다. 양념 소스를 먹기 전 식물성 바셀린을 치아에 얇게 펴 바르는 것이 도움된다.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네 번째, 말린 과일은 섬유질이 남아있지 않을뿐더러 당분이 많아 치아를 망칠 수 있다. 말린 과일을 먹었을 경우에는 곧바로 치실과 양치를 통해 치아에 남아있는 당분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치아 망치는 5가지 음식 마지막으로, 와인이다. 레드 와인은 치아 색을 변질하게 하며, 화이트 와인에 있는 산은 치아 표면을 부식시키고 다른 음식이나 음료로 인해 치아를 얼룩지게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와인의 산도는 곁들여 먹는 치즈로 완화하거나 마신 후 입을 헹구는 것도 도움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입냄새 진단법, 신기하다" "입냄새 진단법, 이를 잘 닦아야지" "입냄새 진단법, 어떤 방법으로 닦을까?" "입냄새 진단법, 어떻게 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입냄새 진단법은 보통 `할리미터(Halimeter)`라는 기기를 사용해 확인하지만, 손등이나 팔에 혀로 침을 묻히고 1~2초 후에 그 냄새를 맡아 보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