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되는 식품은? '과일·채소·커피·녹차 등'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출처:/ KBS1 화면 캡쳐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출처:/ KBS1 화면 캡쳐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이 화제인 가운데,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행복감 주는 식품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 미국 타임지는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식품 6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첫 번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이다. 네덜란드 대학 연구팀은 부정적인 생각을 감소해 우울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두 번째는 과일과 채소다. 과일과 채소는 최고의 우울증 치료제로 꼽힐 정도로 중요한 식품으로 우울증 위험을 낮춰주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세 번째로는 커피다. 아침에 마시는 모닝커피는 에너지 생성과 친절함, 즐거움에 도움을 준다.

네 번째는 다크초콜릿이다. 다크초콜릿에 들어있는 항우울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다섯 번째는 버섯이다. 버섯에는 비타민D가 다량 함유돼 있어 세로토닌 분비에 도움을 줘 우울증에 좋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는 녹차다. 하루에 녹차를 5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1잔 이하로 마시는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 지수가 20% 정도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아하 그렇구나"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신기하네"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질 알겠습니다"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 도전해보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열등감을 이기는 5가지 실천법은 열등감을 유발하는 콤플렉스를 바로 보고, 성공한 내 모습을 그리며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전진한다. 나의 긍정적인 부분을 찾아 칭찬하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추구하고, 주변에 베풀고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