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 전국 곳곳에 눈 "예상 적설량 1~30㎝, 중부 지방·경북 내륙 한파특보 발표될 가능성 높아"

전국 곳곳 눈
 출처:/ YTN 캡처
전국 곳곳 눈 출처:/ YTN 캡처

전국 곳곳 눈

오늘(18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많은 지역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현재 제주도 산간에는 대설경보가 내려져 있고 충청 이남 서쪽지방과 강원도 영서, 경상남북도 서부내륙에는 오전까지 눈(강수확률 60∼70%)이 오겠다.

오후에는 경기 남부와 충청 이남 서쪽지방, 제주도에도 눈(강수확률 60∼70%)이 오겠다.

눈은 낮 동안 잠시 그쳤다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서울, 경기 북부, 충청북도에 다시 산발적으로 눈발이 흩날리겠다.

충청 이남 서쪽지방과 제주도 산간에는 19일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이고 얼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보행 안전,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18일)부터 내일(19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간 10∼30㎝, 충남 서해안·전라남북도·울릉도·독도 5∼20㎝, 그 밖의 지역은 1∼5㎝로 예측됐다.

18일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6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기상청은 "중부 지방과 경북 내륙은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고, 20일까지 전국 대부분이 낮에도 영하인 곳이 많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 전북은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한은숙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