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의 증상, 겨울철 심해지는 안면홍조 예방법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

동상의 증상
 출처:/ YTN 화면 캡쳐
동상의 증상 출처:/ YTN 화면 캡쳐

동상의 증상

동상의 증상이 화제인 가운데, 겨울철에 심해지는 안면홍조 예방법도 덩달아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안면홍조는 신경계통이나 혈관의 수축·이완 작용의 이상으로 모세혈관이 늘어나면서 얼굴이 빨개지는 피부 질환을 뜻한다.

안면홍조가 겨울철 특히 증상이 심해지는 이유는 바로 온도에 예민한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혈류가 많아져서 붉어지게 된다.

안면홍조 예방법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안면홍조는 실외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며, 사우나나 찜질방은 피해야 한다.

이어 안면홍조 예방법은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여주고, 자극적인 세안과 무리한 각질제거를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지나치게 뜨겁거나 카페인이 많이 든 음식, 치즈, 술 등은 좋지 않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동상의 증상, 동상 무서워" "동상의 증상, 미리 대비하자" "동상의 증상, 아하 그렇구나" "동상의 증상, 건강이 중요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동상의 증상에는 1도 동상은 일시적인 화끈거림과 쑤시는 듯한 통증을 느끼는 단계, 2도 동상은 피부전층이 손상되고, 부종이 생기며 작은 수포가 발생, 3도 동상은 피부 괴사 발생, 4도 동상은 피부가 검게 변하며 관절이 쑤시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