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와 사운드유엑스는 양사 간 업무협약(MOU)을 교환했다고 4일 밝혔다.
NCIA가 보유하고 있는 모션, 3D모델링, 모션, 사운드 데이터를 사운드유엑스 배경음악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서비스한다.
NCIA는 게임 제작 시 편의를 도모하고 제작 기간 단축을 지원하기 위해 잔손이 많이 가는 모션, 3D모델링, 사운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다.
모션 데이터는 자연스러운 동작표현을 위해 광학식 모션캡처 시스템을 사용했다. CG제작에 필요한 캐릭터, 몬스터, 무기, 건물 등은 3D로 모델링했다. 게임용으로 특화된 로우 폴리곤(Low Poligon) 데이터다.
음향 데이터는 전투 효과음, 기계음, 자연배경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수준 높은 디지털 사운드 데이터다.
사운드유엑스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 벤처기업이다.
영화, 방송, 게임, 이북, 앱 등에 사용되는 배경음악을 유통하는 글로벌 플랫폼 비쥐엠샵(http://www.bgmshop.com)과 국내 플랫폼 뮤직플러그(http://www.musigplug.co.kr)를 운영한다.
현재까지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등 합법적인 음원 10만곡을 확보해 일본과 중국 진출을 진행해 왔다.
최요철 NCIA 협회장은 “게임 개발과 애니메이션 제작, 방송, 가상현실, 교육용 등 디지털콘텐츠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며 “콘텐츠 개발사와 교육기관, 일반 사용자에게 개발기간 단축과 비용절감 등 많은 혜택이 돌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