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16강전] 레알 마드리드, AS 로마에 1차전 2-0 승리

챔피언스리그
 출처:/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챔피언스리그 출처:/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의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AS 로마와의 1차전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지네딘 지단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4-3-3 진용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화려한 공격진을 앞세워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의 주도권을 놓지 않았고 AS 로마는 특유의 빗장 수비로 방어한 뒤 배후 침투를 노리는 역습 전략을 펼쳤다. 결국 양 팀은 전반전을 득점 없이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하지만 후반 12분 호날두가 골을 넣으며 균형이 깨졌다. 좌측면에서 마르셀루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는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의 골망을 흔들었다.

안방에서 실점을 허용한 것도 모자라 승리마저 장담할 수 없게 된 AS 로마는 동점 골을 목표로 거센 반격을 시작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골에 근접한 기회만 있었을 뿐 득점에는 실패했다.

추가 골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다시 나왔다. 교체 투입된 헤세 로드리게스는 후반 41분 정확한 오른발 득점으로 AS 로마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이로써 레알 마드리드는 홈 경기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차전 경기에서 0-1로 패배하더라도 8강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이윤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