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급변하는 방송통신 환경에 대응해 현안분석과 정책개발을 위한 ‘2016년도 방송통신융합 정책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정책연구는 방송의 공적 책임 및 미디어 리터러시 강화, 방송통신 공정경쟁 촉진 및 이용자 보호,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신규 방송통신 서비스 활성화, 융합환경 시대 방송통신 법·제도 정립 등 4개 분야, 총 37개 과제에 대해 13억8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4일까지다.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은 수행계획서 등을 포함한 제출서류를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실 창조기획담당관실(02-2110-1323, 1329)로 기간 내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과제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는 경쟁 응모과제인 경우 서면평가로, 단독 응모과제인 경우 공개발표평가 방식으로 이뤄진다. 과제수행자 선정은 서면평가의 경우 종합 평가결과 최고점을 받은 연구자를, 공개발표 평가의 경우 선정기준을 통과한 연구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www.kcc.go.kr) 입찰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