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본드! 수분 폭탄! 헤어를 위한 ‘킬링 아이템’은 무엇?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기대수명이 높아질수록 동안 유지에 대한 바람은 남녀노소 누구나 매한가지다. 이에 따라, 얼굴과 몸매, 피부는 물론 탄력 넘친 동안 머릿결 역시 건강함의 상징으로 인식 된지 오래다.
창포물에 머리만 감아도 풍성하고 윤기 가득한 머릿결을 기대할 수 있었다는 설은 오래된 고서(古書) 속에서나 나올법한 꿈같은 이야기. 모발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늘어나며 헤어-케어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 또한 우후죽순처럼 쏟아지고 있는 추세다.
해외에서는 헤어 전용 비타민을 챙겨먹을 정도로 동안 머릿결을 향한 노력은 여전히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젠 헤어도 관리 차원을 넘어 힐링(Healing)의 단계까지 접어든 것이다.
이러한 대중의 니즈(Needs)를 고려, 최근에는 인체모발과 가장 유사한 성분인 단백질 함유량을 극대화 시키며 수분과 영양 공급에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헤어-케어 트리트먼트가 각광받고 있다. 두피와 모발의 건강은 물론 스타일의 완성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오직 헤어만을 위한 킬링 아이템을 소개한다.
최근 출시를 앞둔 탑코스메틱(대표 이금희)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트리트먼트 ‘닥터 탑 헤어 필’은 정제수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실크단백질 등 25가지 천연 단백질과 17가지 자연유래 추출물, 그리고 바다의 보물로 알려진 후코이단의 이상적 결합을 통해 희소가치를 극대화시켰다.
회사측은 “한예슬, 소이현, 김민정 등 톱스타들의 전담 헤어아티스트 보보리스 원장 서언미의 노하우가 담긴 ‘닥터 탑 헤어 필’은 에코서트(ECOSERT) 인증을 거친 4가지 유기농 오일 등 7가지 오일성분을 첨가하는 등 영양과 탄력공급은 물론 윤기, 보습효과에 이르기까지 모발 및 두피건강에 탁월한 유효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함유,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착한공장(대표 임찬양)의 ‘90% 밀크단백질 트리트먼트’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90% 우유단백질추출물을 담아냈다.
회사측은 “편백오일과 동백오일, 아르간오일 등을 통해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잡아주며 탄력 있고 윤기 나는 머릿결 유지에 도움을 준다”면서 “도포 후, 물로 헹궈내야 한다는 점에서 기존 트리트먼트들과 사용방법 면에서 큰 차이점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고농축으로 함유된 밀크단백질성분이 모발에 유효하게 적용, 한층 빠른 모발개선 효과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