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엔터온뉴스 기자들의 발자국이 찍힐 곳입니다>

<이번 주 엔터온뉴스 기자들의 발자국이 찍힐 곳입니다>

안녕하세요. 엔터온뉴스 대중문화부 유명준입니다.

어찌어찌하다보니 벌써 10월에 접어들었습니다. 물론 이 10월도 금방 가겠지요. 개천절로 인해 사실상 화요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주에는 영화계 큰 행사가 하나 열립니다. 바로 부산국제영화제입니다. 물론 여러 말들이 많은 행사라 올해는 무난하게 넘어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여러 돌발상황들이 많이 일어날 거 같습니다. 이뿐 아니라 DMC페스티벌,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등등도 많이 열리죠. 취재는 나가지 않지만, 불꽃축제 등 사실 여러 즐길 거리들이 많이 있는 주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등을 제외하면 이번 주에는 주로 가요 파트에서 일들이 많습니다. 화요일에는 샤이니가 정규5집 발표회를 개최하고, 에일 리가 4집 미니앨범 쇼케이스를 엽니다. 수요일에는 FNC 보이그룹 SF9이 쇼케이스를 열고 첫 선을 보입니다. 영화는 유해진 주연의 ‘럭키’가 시사회를 열고 기자들과 만납니다.

주말에는 tvN 개국 10주년 페스티벌 8~9일 일산에서 개최됩니다. 시상식은 9일에 열리고요. 초반 여러 논란이 있었던 채널이었는데, 어느새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채널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여러 페스티벌 때문에 다양한 현장들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일정표에 페스티벌을 빼니 썰렁하게 느껴지니 말이죠), 이는 다시 말하면, 이번 주가 지나면 다음 주나 다다음주부터는 여러 현장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추워지겠죠. 엔터온뉴스 기자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길 테고요.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