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대상 `히트`, 작품성·대중성 모두 잡은 게임 체인저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히트`는 스킬 조합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전투방식과 액션이 돋보이는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게임(RPG)다. 넷게임즈가 제작하고 넥슨이 서비스한다.

`히트`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언리얼엔진4로 개발됐다. 역동성 넘치는 카메라 연출과 화려한 이펙트 등 PC온라인 게임 수준 그래픽과 연출이 특징이다.

심사위원단은 그래픽 뿐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에서 PC온라인 게임에서 가능한 실시간 전투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만족시키며 2016년 게임시장에 큰 방향을 이끌어 낸 점도 수상 배경이다.

히트 이후 출시된 모바일 RPG 장르게임 선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진보성을 인정받았다. 콘텐츠별 보상 차별화를 통해 선순환 플레이 생태계를 만들었다.

히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7월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세계 140개국에 출시해 국내와 해외에서 1100만건(국내 600만건, 글로벌 500만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 스펙이 계속 높아지는 점을 감안하면 `히트` 글로벌 성과는 계속 성장할 전망이다.

히트 1주년 기념 대표 이미지
히트 1주년 기념 대표 이미지
히트
히트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