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제11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 개최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제11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 개최

세계사이버대학이 ‘홈파티 건강요리 만들기’를 주제로 제11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연말연시에 즐겨 먹는 나만의 레시피 혹은 메뉴를 소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2월 10일까지로 성인남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메뉴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양식은 세계사이버대학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당선자 발표는 2월 17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약용건강식품학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상금 및 상품은 최우수상 15만 원(1명), 우수상 포트메리온 찻잔세트(1명), 장려상 5만원(1명) 제출된 자료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입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음식을 약으로, 약을 음식으로'라는 모토 아래 맞춤식 건강 디자이너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건강산업 및 기능성 식품 사업 분야에 있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한방 이론과 식품영양학이론을 접목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관련과목을 이수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취득 및 총장명의수료증 수지요법, 티테라피스트 취득이 가능하다.

2001년 문을 연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수지요법 등 학과자격증과 함께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의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택과목을 활용해 다양한 진로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어두고 있다.

한편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을 지난 12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