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인프라 ·배후수요 3박자 고루 갖춘 ‘수원인계 리슈빌S’

교통 ·인프라 ·배후수요 3박자 고루 갖춘 ‘수원인계 리슈빌S’

교통, 생활인프라 그리고 배후수요까지 고루 갖춘 오피스텔 ‘수원 인계 리슈빌’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원인계 리슈빌S’은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지상 1~3층은 상업시설, 4층~12층이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은 총 207실로 지어지며 1~2인 가구에 적합한 전용면적 22㎡ 단일면적형으로 구성된다.



인계동에서 약 10년만에 공급되는 207실 규모의 중형급 오피스텔인 데다가 선호도 높은 복층 및 테라스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갖춰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오피스텔이 위치한 수원 인계동은 수원의 전통 도심이자 최대 중심상업지역이다. 수원시청 등 관공서와 각종 상업ㆍ업무시설이 집중돼 있어 오피스텔 입지로는 최상이라는 평가다.

특히, 약 10만명의 종사자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와 나노시티를 비롯해 수원시청, KBS수원센터, 경기도청, 아주대학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어 낮은 공실률이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2분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수원시 인계동의 오피스 공실률은 0.5%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서울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를 통과하는 분당선 수원시청역이 약 500m거리에 있고 강남역과 광화문, 서울역 등을 오가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해당 오피스텔 주변으로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하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이 있고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카페, CGV영화관, 병원 등 상권이 잘 형성돼 임차인 선호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 설계도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다. 임차인 확보에 유리한 복층형 구조와 테라스형 구조로 지어져(일부 세대 제외) 수익성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복층형 오피스텔은 자기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공간을 꾸미거나 생활의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면적 원룸형 오피스텔보다 1~2인가구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여기에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빌트인 드럼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기기와 현관 신발장, 인출식 빨래건조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1~2인 가구에 적합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선보인다.

‘수원인계 리슈빌S’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