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가 A3 컬러복합기 'D420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모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했다. D420 시리즈는 분당 25장 출력하는 D420, 분당 30장 출력하는 D421, 분당 36장 출력하는 D422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D420 시리즈는 복합기 터치 패널과 동일한 화면을 모바일 상에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원거리에서 각종 기능을 작동할 수 있다. 대표적 모바일 운용체계(OS)인 iOS, 안드로이드 모두를 호환한다. 프린트와 스캔 데이터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처리 속도도 더욱 빨라졌다. 별도 네트워크 접속 없이도 직접 프린팅 데이터를 전송 받을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탑재했다. 다른 전자기기와 네트워크를 공유하지 않고 직접 연결해 신속한 출력이 가능하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솔루션도 지원한다. 스캔한 문서를 복합기 상에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문서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3단계 각도 조절 가능한 9인치 컬러 LCD 대형 화면을 적용한 조작 패널은 스캔한 문서를 회전, 확대, 축소 편집할 수 있다. 주요 일정을 공지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나 아이콘을 위젯이나 단축키로 설정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환경(UI) 화면 구성과 디자인을 이용 특성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D420 시리즈에는 오존, 미세먼지를 낮추는 오존 저감 기능과 스테이플, 소책자 접지, 펀칭 등 다양한 출력물 후가공 옵션 기능도 적용 됐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D420 시리즈는 내구성, 컬러감, 인쇄 품질 등에 신도리코만의 차별화된 복합기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제품”이라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모바일 환경과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고사양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반향을 끌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