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인프라로 각광받는 ‘안양 석수 한양 립스’, 2차 조합원 모집 중

탄탄한 인프라로 각광받는 ‘안양 석수 한양 립스’, 2차 조합원 모집 중

내 집 마련을 위해 서울을 벗어나 수도권 지역으로 이주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관악역을 지나 장안구청을 잇는 BRT가 2021년 개통을 확정 지으며 인근 지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차 조합원 모집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분양을 진행하고 조합원 총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한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입주 시기와 BRT의 개통 시기가 맞물리며 2월 28일 그랜드 오픈과 함께 2차 조합원 모집을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도보로 약 5분거리 이내에 1호선 관악역이 위치해 있으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KTX 광명역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까지 약 10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사통발달의 교통망을 갖춘 것 외에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곳으로도 유명하다. 5분 거리 내에 롯데백화점, 이마트와 같은 쇼핑시설들이 위치해 있으며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코스트코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 이케아 등까지 있어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삼성초와, 안양여중, 양명고, 양명여고,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등 우수한 명품학군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 또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안양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삼성산과, 관악산, 안양천과 같은 그린 네트워크가 풍부하고 쾌적한 4Bay 설계, 중소형평형대 실속 구성 등 최근 주거 트랜드가 잘 반영된 곳” 이라며 “㎡당 1,300만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내 집 마련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집이 없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소형주택을 한 채 소유하고 있는 지역주민(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서 6개월이상 거주한 세대주)라면 청약통장 가입과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 그 가치는 지금보다 더욱 올라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안영 석수 한양 립스’는 지하 3층 ~ 지상 27층까지 총 463세대 규모로 안양석수2지구B지역주택조합과 ㈜홈일이삼엔지니어링에서 공동으로 시행을, 한양건설이 주택 건설을 맡고, 아시아신탁㈜이 신탁을 진행한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