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암호화폐 사기 피해방지 안내책자 배포

빗썸, 암호화폐 사기 피해방지 안내책자 배포

빗썸이 암호화폐 사기 피해 예방과 건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대대적인 보안 캠페인에 나섰다.

빗썸은 암호화폐 사기 피해방지 안내책자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부제-전자금융사기, 아는 만큼 지킨다!)를 서울 강남 및 광화문, 부산, 대전 등 전국 4곳의 고객센터와 빗썸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는 전자금융사기 5대 유형과 예방책을 자세히 담은 보안 가이드북으로, 빗썸이 암호화폐 피해 방지와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책자는 크게 보이스피싱, 파밍, 스미싱, 해킹, 다단계, 유사수신 등 5대 전자금융사기 유형에 대한 사례와 예방법, 피해 구제 방법으로 구성했다. 이해하기 쉬운 만화와 텍스트로 가독성도 높였다.

빗썸은 국내 전자금융사기 유형의 실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개별 사용자의 보안 의식 제고와 주의 환기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판단해 안내책자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빗썸은 공익성 보안 캠페인 '당신의 가치를 지키다'와 '세심(心)하면 안심'을 진행하며, 해킹과 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는 영상광고 3편을 선보이는 등 보안의식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