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소방동우회로부터 소방관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 받아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좌)과 박창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부회장(우)이 감사패 수여를 기념해 사진촬영 하는 모습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좌)과 박창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부회장(우)이 감사패 수여를 기념해 사진촬영 하는 모습

지난 8일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에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이하 소방동우회)로부터 전ㆍ현직 소방공무원들의 의료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마라톤대회는 소방관 및 의용소방대원, 일반인 등 약 2,000여명이 참가하고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이재정 국회의원, 손혜원 국회의원, 고규창 충북행정부지사, 조종묵 소방청장 등 약 20여명의 주요내빈이 행사에 참석했다.



소방청 개청 축하와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성공기원을 위해 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하프코스, 10Km, 5Km, 5Km가족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중증, 희귀질병을 앓는 소방관을 위해 쓰여진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행사장 곳곳에는 소방안전의 의미를 생각 해 보고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화재진압 시 사용하는 포스머신(헤머링) 타격 등의 다양한 체험과 소방관 현장활동 사진전시를 통해 화재 발생 시 소방관들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마라톤대회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며 당부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전ㆍ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계기로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 및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 여명 이상의 소방공무원은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ㆍ의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게 되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