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8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R&D 사업'을 추진, 최대 1억5000만원까지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연구개발(R&D)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가 주요 산업별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3년부터 추진해왔다.
사업 방식은 기술수요처인 대기업 구매를 조건으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것으로, '수요조사과제'와 '기업제안과제' 등 두 가지 분야로 지원된다.
수요조사과제는 국내 수요처(대기업)에서 구매의사를 사전에 밝힌 기술개발 과제를 제안하는 것으로 지원 규모는 1억5000만원이다. 기업제안과제는 중소기업 자체 개발 기술을 대기업에 제안, 구매협약 동의서까지 받는 것으로 1억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가 설치·운영 중이어야 한다.
최종 과제 선정은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6월 말 결정될 예정이다. 선정업체는 개발과제의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등 상용화 과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 받는다.
조창범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대·중소기업 간 공동 R&D 여건마련과 동반성장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대기업 기술수요는 있지만 R&D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R&D관리시스템 홈페이지(pms.gbsa.or.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로 오는 5월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술혁신지원팀(031-888-6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