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골드, 테슬라재단(Tesla Foundation) 창립자 ‘윌험 카센’ 개발책임자로 참여

윌험 카센(Wilhelm Cashen) ‘DASH GOLD + The Qmplete Card’ 개발책임자(CTO)로 참여

미국 LA 리메르드 본사 소회의실에서 회의 진행 모습. 왼쪽부터 Wilhelm Cashen 회장, Calvin Yeo 대표, 전형신 대표, Eddy Pham 회장, Anthony S. Billups 부사장
미국 LA 리메르드 본사 소회의실에서 회의 진행 모습. 왼쪽부터 Wilhelm Cashen 회장, Calvin Yeo 대표, 전형신 대표, Eddy Pham 회장, Anthony S. Billups 부사장

테슬라재단(Tesla Foundation)의 창립자이며 2017년 말까지 회장을 역임한 ‘윌험 카센(Wilhelm Cashen)’이 ‘DASH GOLD(DSG) + The Qmplete Card Platform’ 구축을 위한 CTO를 맡았다고 대시골드코리아(대표 전형신)는 밝혔다.

독일계 미국인이인 윌험 카센(Wilhelm Cashen)은 로봇공학의 석학으로 자동차 및 IT사업 분야에서 제품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 발전에 40년 이상 헌신했고 2012년 비영리단체인 테슬라재단(Tesla Foundation)을 설립하여 2017년 말까지 재단을 매년 100% 이상 성장시켰다.



윌험 카센(Wilhelm Cashen)의 책임하에 0.92mm의 표준 카드 크기에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The Qmplete Card’와 GPS 기반으로 제공되는 지역 맞춤형 제품 소개의 AR 시스템이 개발되었고, ‘DASH GOLD Wallet’이 장착되는 ‘DASH GOLD(DSG) + The Qmplete Card Platform’ 개발도 그의 손에서 완성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비록 테슬라재단의 회장직은 후진들에게 물려주었지만 윌험 카센(Wilhelm Cashen)은 시니어 디렉터로서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의 꿈과 비전을 심는 일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대시골드코리아는 또한 ‘DASH GOLD + The Qmplete Card Platform’을 위해 ‘The Qmplete Card’의 전문가들이 대시골드재단을 위한 자문(ADVISOR)으로서 활동하는 폭넓은 협력 체계를 갖췄다.

재단의 자문으로 활동하는 ‘The Qmplete Card’ 전문가들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윌험 카센(Wilhelm Cashen)’: ‘DASH GOLD + The Qmplete Card’ 개발책임자(CTO)이다.

‘에디 팜(Eddy Pham)’: ‘The Qmplete Card’의 사업 주체인 르메르드(LEMERDE INC)사의 창립자이며 회장이다. 에디 팜 회장은 150여 가지 제품 런칭을 성공시켰고 4개의 상장 기업을 만들어낸 미국 최고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그는 AM-OLED 터치 스크린, 다이내믹 마그네틱 스트립, EMV가 탑재된 세계 최초의 Fintech 특허를 획득한 ‘The Qmplete Card’를 5년 여의 준비 기간을 걸쳐 개발을 주도한 장본인이다. 그는 28만 개의 가맹점과 60만 개의 호텔&리조트 체인을 ‘The Qmplete Card’의 플랫폼 안으로 끌어들였다. 그는 지금도 Eddypham company를 통해 세계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찾아 그 제품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끄는 일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앤소니 빌업스(Anthony S. Billups): 앤소니 빌업스는 건설 분야에서 IT를 심는 프로젝트 매니저이다. 그는 대형건물, 구조물, 스포츠 스타디움 등에 빌딩 자동화 시스템, 보안, 화재,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 구축 등 최고의 전문가이며 프로젝트 세일즈 매니저이다. 그는 10년 동안 이 업계의 최고 리더상을 연속으로 수상한 특별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그의 IT기술에 대한 전문성으로 ‘DASH GOLD + The Qmplete Card Platform’의 완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폴 튜바이(PAUL ‘BIG PAUL’ TUIVAI): 폴 튜바이는 고객 행동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결합시키는 탁월한 CRM 전문가이다. 그는 무수한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성공모델을 만들어 냈다. 그의 전문성은 ‘DASH GOLD’와 유저들을 연결시키는 강력한 내적 동기가 무엇인지를 찾아내서 구현해 줄 예정이다.

데니스 듀치 & 낸시 듀치(Dennis Duitch CPA & Nancy Duitch) Duitch Consulting Group 회장: 데니스 듀치 & 낸시 듀치는 공인회계사로 사업의 재무 기획, 특허, 비즈니스의 회계, 분쟁 조정 등의 업무를 맡는다. 특히 비버리힐즈에서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재무관리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재무&회계 전문가로 대시골드의 세계화 전략에 있어 다방면의 컨설팅을 제공해 예정이다.

대시골드코리아 관계자는 “테슬라재단의 ‘윌험 카센’ 창립자를 비롯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 Dash Gold(DSG)의 생태계 플랫폼 구축에 참여하는 만큼 한국, 일본, 중국의 생태계 조성도 ‘The Qmplete Card’가 미국에서 구축한 28만개 가맹점, 60만개의 호텔&리조트 사용처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빠른 시간 내 구축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국 아량그룹(APOFCO)과 공동으로 6월 중순부터 ‘The Qmplete Card’의 아시아 컨퍼런스를 서울,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20여 장의 카드를 터치스크린상에서 자유롭게 선택, 활용할 수 있고 실생활에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DASH GOLD(DSG) + The Qmplete Card Platform’에 전 세계 Cryptocurrency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DASH GOLD 생태계의 진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