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칠이’라는 캐릭터로 유명한 배우 최정원과 명품몸매를 가진 걸그룹 소나무 디애나의 컨디션 관리 비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5월 20일 오전 9시30분 방송 예정인 TV조선 C`TIME의 ‘All about 美 주간 뷰티끌레르‘에서는 해외 출장을 앞둔 두 사람의 여행 파우치를 공개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최정원과 디애나가 장시간 녹화 시 체력 유지 및 관리를 위해 꼭 챙겨 먹는 아이템으로 소개하는 제품은 놀랍게도 식용곤충단백질 에너지바이다.
연예인 및 셀럽들이 즐겨 먹는다고 알려진 케일 에너지바는 국내 최초로 지구상에서 가장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용곤충에서 단백질만 추출해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외형이나 맛도 일반 에너지바와 다르지 않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식용곤충에 대한 고정관념 없이 우수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식용곤충 식품소재를 ㈜KEIL이 개발하였으며, 친환경 가수분해 단백질 추출공법으로 식용곤충의 단백질만을 추출하여 기능성 물질로 알려진 필수, 비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다.
더불어 단백질 소화율 등급(PCDAAS)이 가장 높은 단백질원이 함유되어 체내 흡수율이 높고, 인체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다고 알려진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하여 간편식부터 외식산업 제품까지 다양한 식품에 사용되고 있다.
녹화가 끝난 후에도 촬영장에서 출연진인 최정원, 디애나, 손성윤, 김소희가 케일 에너지바를 먹으며 체력을 보충하는 모습은 국내 식용곤충유래 식품산업에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