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기업㈜, 가정용 지열 냉난방기 '지오심플'로 효율과 경제성 다 잡았다

경제성, 우수한 효율, 편리성 모두 갖춘 친환경 저비용 주택지열시스템

가진기업㈜, 가정용 지열 냉난방기 '지오심플'로 효율과 경제성 다 잡았다

10여년 이상 지열시스템의 설계•제조•시공을 해온 가진기업㈜이 가정용 지열 냉난방 시스템 ‘지오심플(GeoSimple)’을 선보이고 있다.

‘지오심플’은 유럽스타일의 심플하고 안정적인 가정용 지열 시스템으로, 워터코어를 중심으로 버퍼탱크, 지열히트펌프(GS-36, GS60)로 구성된다. 착탈식 호스로 조립이 간편하며, 지중열교환기 PE 파이프와 워터코어를 가이드 플레이트에 맞추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조립 및 시공이 편리하다.



‘지오심플’은 히트펌프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위해 이중관형 열교환기를 적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중관형 열교환기는 안전성과 내구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기존의 판형에 비해 수명이 길고 결함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지오심플’은 판형 열교환기를 사용한 지열시스템 보다 동파나 관로 폐쇄 등으로 인한 하자 빈도가 낮게 나타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지오심플’은 친환경 냉매 R-410A를 사용한 친환경 저비용 주택지열시스템으로, 환경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로부터 KS인증을 획득하여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지열특허 16종 등 관련 업종에서 국내 최다 특허기술을 보유한 가진기업㈜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인 그린홈 주택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지오심플’을 가정용 지열시스템으로 시공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인 지열시스템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주택지원사업으로 국가보조금을 지원받아 설치한다.

가진기업㈜ 관계자는 “‘지오심플’은 경제성과 우수한 효율, 시공 편리성의 삼박자를 갖춘 미래 지향적인 냉난방 시스템이다”면서 “다년간 지열시스템을 개발해 온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 고효율 지열시스템 개발과 신뢰성을 높여나가는 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진기업㈜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2016 하이서울브랜드(Hi-Seoul)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오는 8월 31일(금)~9월 2일(일)에는 강원도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강원그린박람회’에 참가하여 친환경 가정용 냉난방 시스템 ‘지오심플’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