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위치한 여자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가 오는 1월 11일, 부산 파크 하얏트호텔과 1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초중고 전과정 IB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직면하고 해결해 나가는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다.
IB교육과정은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방법으로, 최근 서울시교육감과 제주도교육감이 ‘공교육에 IB교육과정의 도입’을 언급할 만큼 선진적인 교육방식으로 평가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브랭섬홀 아시아는 ‘Empowering Women’이라는 목표 아래, 자존감 높은 여성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특화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성 진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항공우주학과, 기계공학과 등 이공계 학과 및 다양한 영역의 진학에도 성공하고 있다.
졸업생 전원이 세계 100대 대학에서 입학제안을 받은 것은 물론, 이 중 63%는 장학금제안을 받아 눈길을 끌었으며, 일반적으로 규정된 명문대를 넘어, 졸업생들이 각자 희망하는 전공분야에서 최고 레벨로 인정받는 학교로 진학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브랭섬홀아시아의 높은 교육 환경과 프로그램을 비롯해, 특별한 학교 문화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습지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