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시행

한국경영인증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시행

KMR한국경영인증원에서는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청년들 대상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웹과 모바일을 통한 1인미디어 콘텐츠 확산에 따라 기획되었으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실무 능력 향상을 통해 경쟁력 있는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 취업 및 창업분야로의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이다.



교육은 총 12회차로 영상프로그램 기획부터 촬영‧편집까지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유튜브와 영상장비 이해 ▲채널기획 및 나만의 채널개설 ▲채널꾸미기 및 영상촬영 ▲영상편집 방법 등을 주제로 콘텐츠 제작과 채널운영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현직 유튜버와 BJ, 촬영감독, 편집자 등을 만날 수 있는 특강도 마련된다. 성공하는 유투버들의 마케팅 전략과 지속가능한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영화‧TV예능처럼 편집하는 방법 등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성공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등포구와 KMR은 이번 입문 과정을 시작으로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교육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또,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전문 멘토링과 컨설팅 등의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은 매주 수·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한국경영인증원 당산교육장에서 진행된다.

1인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정원 초과 시 영등포구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KMR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