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네 박동선기자] K팝 인기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으로 올해 글로벌 행보의 시동을 건다.
8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트와이스의 새 앨범 'FANCY YOU(팬시 유)' 콘셉트 티저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속 트와이스는 패션화보의 한 면을 묘사하는 듯 강렬하고 밝은 색감의 스타일링과 함께 9인9색의 화려한 비주얼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번 트와이스의 신보는 지난해 말 스페셜앨범 The year of "YES"(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 이후 약 4개월만의 앨범으로, K팝걸그룹 최초 일본 돔투어 '#Dreamday'를 마무리한 이후 올해의 글로벌 행보를 시작할 것을 알리는 신호탄으로서 성격을 띤다.
특히 타이틀곡 'FANCY'는 화려하고 매혹적인 콘셉트를 내세운 곡으로, 자신들에게 글로벌 무대를 열어준 꿈같은 존재인 원스(ONCE)를 향한 매력요정으로 다가설 것을 암시하고 있는 듯 보인다.
트와이스는 미니7집 'FANCY YOU' 발표를 기점으로 국내활동에 돌입한 이후, 내달 25~26일 양일간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방콕(6월15일)·마닐라(6월29일)·싱가포르(7월13일)·LA(7월17일)·멕시코시티(7월17일)·뉴어크(7월21일)·시카고(7월23일)·쿠알라룸푸르(8월17일) 등 세계 9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월드투어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여기에 LA공연이 시작될 오는 7월17일부터 2주간 일본에서 △싱글 4집 'HAPPY HAPPY(해피 해피)' △싱글 5집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 등 현지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알려진다.
이렇듯 트와이스의 신보는 'FANCY YOU'는 이들을 기다린 국내팬들을 향한 선물이자, 실질적으로 글로벌 K팝 걸그룹으로서 활동중인 이들이 펼치는 새로운 한 해의 시작점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FANCY'를 비롯한 미니 7집 'FANCY YOU'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오는 9일 오프라인 앨범 예약판매와 함께 순차적인 티징콘텐츠 공개로 기대감을 높여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