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사용자 마음과 메시지를 잘 표현할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가진 판매자를 발굴하고 사용자에게 풍성한 선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판매자들은 이달 27일부터 카카오커머스 사이트에서 콘테스트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달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접수할 수 있다. 상품 이미지, 선물 스토리, 판매 계획 등을 작성해 배송 가능한 상품 아이템을 접수하면 된다.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그리고 자유메시지 등 총 5가지 부문에 응모 가능하다.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기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다.
1차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10개, 총 50개 후보를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크게 '받는 사람이 좋아할 선물인지' '보내는 사람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인지' 2가지로, 실용성과 메시지 효율성과 상품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독창적인 제품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1차 심사 후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7일간 2차 심사로 사용자 투표가 진행된다. 사용자가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 내 선물하기에서 '받고싶은 선물'을 투표해 최종 5개작을 선정한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