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사이트, 메타넷엠플랫폼과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 MOU 체결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기업 코어사이트(대표 김주일)는 지난 2020년 2월 메타넷엠플랫폼과 양해각서(MOU)를 교환, 올해 3월부터 메타넷엠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게임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어사이트, 메타넷엠플랫폼과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 MOU 체결

지난해 오픈한 코어사이트의 '씽크 코어(Think Core)'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이다.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재화, 아이템, 콘텐츠 관련 세부 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게임 서비스 업체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핵심 기능으로는 '게임 사용자 이탈 예측', '게임 사용자 패턴 분석', '게임 밸런스 최적화', '실시간 게임 지표 분석' 등이 있다.

곧 상장을 앞둔 메타넷엠플랫폼은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게임 종합 컨설팅에 코어사이트의 '씽크 코어'를 접목, 더욱 정밀한 문제점 진단과 함께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강일 메타넷엠플랫폼 이사는 “정확한 데이터 분석은 게임 사업의 핵심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열쇠”라며, “메타넷엠플랫폼의 노하우와 빅데이터·머신러닝 기반의 코어사이트 게임 분석 서비스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토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설명했다.

김주일 코어사이트 대표는 “강력한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국내 최고의 게임 컨설팅, 운영, QA 업체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메타넷엠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여러 게임에 코어사이트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사이트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