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커커넥트는 글로벌 시장 성공 노하우와 회사 일하는 문화 등을 소개하는 '2020 하이퍼링크 비즈'를 이달 27일 오후 1시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
하이퍼커넥트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한 WebRTC(실시간 웹 브라우저 통신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하는 데 성공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이다.
매출 95%를 해외에서 거두는 등 국내 IT기업으로는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하이퍼커넥트 성장을 이끈 각 분야별 책임자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올해 '2020 하이퍼링크 비즈' 행사는 △전략, '하이퍼커넥트에서의 전략 실전기 - 스타트업에 전략이 왜 필요하나요?' △마케팅, '유럽 젠지를 사로잡은 아자르의 비결 -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 개발, '글로벌 격전지에서 1년 만에 1등 하는 그로스 전략' 등 총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패널 토크 방식이며 주제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26일까지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신청 페이지'(https://hyperconnect.typeform.com/to/aQOkVK)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영아 하이퍼커넥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매년 60%의 매출은 물론 영업 이익까지 성장시킬 수 있었던 자사의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는 230개국에서 4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지난해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앱 매출 순위에서 5위, 유럽에서는 틴더·넷플릭스·유튜브 뒤를 이어 4위를 올랐다.
지난 해 런칭한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역시 지난 3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