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막하기 때문에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어서 더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CES 2021 온라인 행사 참여 등록 초기 절차만 마치면 어렵지 않게 집 안에서도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미래 기술 청사진을 지켜볼수 있다.
CES 2021 관람을 원한다면 우선 CTA 개인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CES 2021 공식 홈페이지 등록(register) 코너에서 이메일을 입력하고 확인 코드(Verification Code)를 부여 받아 입력하면 된다.
그 후 프로필 계정을 생성 코너에서 본인 이름과 패스워드를 설정한다. 이벤트 사용자 이름(user name)과 디스플레이 이름(display name)을 각각 입력하게 돼 있다. 차이점은 다른 참가자가 이 이름을 볼 수 있느냐 여부로 크게 중요하지 않다. 둘을 같은 이름으로 입력해도 무관하다.
프로필 등록을 마치면 확정 이메일이 다시 발송된다. 그러나 아직 공식 행사에 등록된 상태가 아니어서 다음 행사 등록 단계를 추가로 밟아야 한다.
행사 등록 단계가 중요하다. 이전에 등록한 사용자(user name) 이름으로 로그인을 한다. 이후 1~4단계까지 공식 행사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한다. 1~2단계까지 작성하면 CTA에서 검토 후 3~4단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승인이 떨어진다.
1~2단계 입력 완료 후 CTA에서 승인 이메일이 발송되면 3~4단계를 입력하는데, 이 과정에서 CES 2021 입장권(499달러)을 최종 결제해야 한다. 결제까지 완료되면 본격 모든 CES 2021 온라인 가상 전시회를 무제한으로 관람할 수 있게 된다.
일부 기업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콘퍼런스와 기조 연설 등을 생중계하기 때문에 주목해야 한다. 주요 제품을 따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공개하는 기업도 있다.
<CES 특별취재팀> 권건호 차장(팀장), 김지선·정치연·정용철·박정은·박소라·강해령 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