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으로 생활과 업무 방식이 달라지는 뉴노멀 시대에 접어들었다. 기업들은 신기술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중심 IT 모델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IDC는 2021년 말이면 클라우드 중심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이전 속도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2배는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고 전문가들은 올해까지 80% 이상의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나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택에서 가장 핵심 서비스는 DB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가 꼽힌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과 더불어 이 분야의 필요성에는 절감하지만 그 방향을 잘 알지 못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29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멀티클라우드를 위한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DB 마이그레이션과 DR 서비스 활용방안” 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실제 고객이 클라우드를 도입한 이후에 클라우드 전환효과, 클라우드 도입이후에 운영프로세스 등 IT 및 조직 재편 등의 과제 등을 살펴본다.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의 DB 마이그레이션 시 안정적인 이관을 위한 빅데이터, AI 기술 및 전략,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 고도화를 알아본다. 클라우드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DR을 활용한 Active-Active/Active-Standby 방안도 소개된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필요한 매니지드 서비스(MSP)에 대한 도입/적용 및 활용도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기업의 경영진과 IT 운영 및 관리자IT 전문가들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4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