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는 나스(NAS) 전문브랜드 테라마스터(TerraMaster) 엔터프라이즈급 4베이 나스 U4-111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4-111은 인텔 셀레론 쿼드코어1.5㎐ 프로세서와 4GB DDR3 메모리 2개 이더넷 포트를 탑재했다. 신제품은 사용자에게 내장형 10GB 이더넷 포트로 최대 10GB 고속 대역폭을 제공한다. 읽기와 쓰기 속도는 각각 650MB/s와 670MB/s다. 최대 저장용량은 72TB다.
U4-111은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폴더 암호화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이동 암호화와 다중 백업, 다중 RAID, Btrfs 파일 시스템 지원을 기반으로 최적화한 스냅샷 기술 등을 제공한다. 제품은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보다 강화한 데이터 보안 기능과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했다. 사용자 데이터 손상을 방지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NAS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 원격 접근성도 강화했다. 앱은 사용자가 나스 제품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iOS와 안드로이드 시스템 모두 지원한다. 고객에게 데이터 백업과 파일서버 관리, 공유서비스 최적화 등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은 테라마스터 한국 공식 수입원인 주식회사 위드앤아이티가 판매하고 있다”며 “빠른 속도와 고속 대역폭, 높은 안정성 등을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