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그린뉴딜 분야 유망 기업을 위한 온라인 투자설명회(IR)가 각각 오는 24일, 30일 열린다. 한국벤처투자는 오는 24일, 30일 '스마트대한민국펀드 파트너스데이' 영상을 유튜브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2회 바이오 분야는 제약, AI기반 의료 기업 전문가가 참여한다.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펀드' 운용사 킹고투자파트너스의 김창수 대표와 멘토기업 경동제약 류기성 대표가 펀드 소개와 함께 VC, 제약기업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바이오 벤처투자 업계 전망을 전달한다.
패널토론에는 올해 지난 1100대 1의 청약 경쟁률을 일으키며 성공적으로 상장한 AI 의료기기 벤처기업 뷰노 김현준 대표가 투자사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백인수 상무와 함께 투자 뒷 이야기와 창업 에피소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린뉴딜 분야에서는 수소 경제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하였다. 펀드토크엔 BSK인베스트먼트 조준석 이사가 '스마트 수소경제 및 E-신산업 BSK 10호 투자조합'의 운영을 소개하며 신규기업 발굴, 투자 전략 등을 공유했다.
패널토론은 국내 최초 액화수소 기술을 독자 개발한 하이리움산업 김서영 대표, 투자사인 현대자동차 CVC팀 윤석환 책임매니저가 미래 친환경차로 급부상하는 수소차를 주제로 업계 전망을 예측해보는 자리를 가졌다.
IR피칭에서는 바이오 분야 AI기반 진단·플랫폼 기업 메디웨일·쓰리빌리언·카이팜 등 3개사가, 그린뉴딜은 친환경 제품 제조, 플랫폼 벤처기업 그린바이오·제이카·진영바이오 등이 투자유치를 위한 온라인 IR을 진행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