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IT교육지원 콘퍼런스]고영훈 교육부 과장 “코로나19로 첨단 IT 접목 가속화”

고영훈 교육부 이러닝과 과장
고영훈 교육부 이러닝과 과장

IT교육지원 콘퍼런스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 정보과학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전자신문사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2021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 학교·교사 공모전'에서 수상하신 학교와 선생님들, IT 우수 장학생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 물결이 본격화됨에 따라 미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도 최첨단 IT가 적극 활용돼 원격수업, 온·오프라인 융합 수업 등 새로운 형태의 교육을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처럼 신속하게 IT를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던 것은 정보과학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여주신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교육부도 그 어느 때보다 정보과학교육 중요성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한 일상 회복을 넘어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모든 교육 구성원들과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IT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해 오신 선생님들과 전자신문사, 그리고 관련 업계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IT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