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개봉이 지연됐던 영화들이 하나둘 개봉일자를 확정하고 나섰다.
13년 만에 2편을 선보이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2’부터 어른들에게 더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의 주인공 버즈 탄생 비화가 담긴 ‘라이트 이어’, 1987년 전 세계 사람들에게 비행기 조종사에 대한 꿈을 심어준 탑건의 후속편 ‘탑건: 매버릭’까지 총 22편의 기대 작품을 정리했다.
1. 하우스 오브 구찌(1월 12일)
레이디 가가와 아담 드라이버를 주연으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를 탄생시킨 구찌 일가의 실화를 다룬 영화. 리들리 스콧 감독의 지휘 아래, ‘구찌’의 화려함 뒤에 숨겨진 치명적인 욕망과 탐욕 그리고 살인을 그린 작품.
2. 모비우스(1월)
베놈의 뒤를 이을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SSU) 빌런 히어로가 탄생한다. 화학자 마이클 모비우스가 자신의 희귀병을 치료하고자 흡혈박쥐의 세포를 이식한 뒤 특별한 능력을 얻는 과정을 담았다.
3. 나일강의 죽음(2월 9일)
추리 소설의 여왕 애거사 크리스티의 작품을 영화화한 ‘나일강의 죽음’이 2월 9일 개봉한다. 신혼부부를 태운 이집트 나일 강의 초호화 여객선에서 연이어 살인 사건이 벌어진다. 탐정 포와로가 수사하는 과정에서 살인 사건 속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게 된다. 2017년 개봉한 ‘오리엔트 특급 살인’의 후속작이다.
4. 언차티드(2월)
인기 게임 ‘언차티드’가 영화로 탄생한다.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톰 홀랜드 분)가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빅터 설리번(마크 윌버그 분)을 만나 보물 사냥꾼으로 성장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5. 더 배트맨(3월)
광기에 사로잡힌 고담의 히어로, ‘더 배트맨’이 3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낮에는 재벌, 밤에는 히어로가 되어 부패한 도시 고담의 범법자들을 응징하는 브루스 웨인(로버트 패틴슨 분). 캣우먼, 리들러, 펭귄맨, 팔코네를 만나며 복수와 정의 사이에서 갈등한다.
6.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4월)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에 마법사들이 개입하게 되면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힘이 급속도로 커진다. 여기에 뉴트 스캐맨더, 덤블도어가 맞서 세상을 구하기 위한 전쟁을 펼친다. 이번 작품부터는 배우 조니 뎁 대신 매즈 미켈슨이 그린델왈드로 활약한다.
7.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5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활약한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의 단독 영화 2편이 5월 관객들을 찾아온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중 가장 먼저 개봉하는 작품이다.
8. 금발이 너무해3(5월)
2000년대 초 로맨스 코미디의 대표주자 ‘금발이 너무해’가 3편으로 돌아온다. 주인공 엘 우즈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준 배우 리즈 위더스푼이 3편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9. DC 리그 오브 슈퍼 펫(5월)
슈퍼 히어로의 강아지는 어떨까? 슈퍼맨의 반려견, 슈퍼펫 크립토를 중심으로 뭉친 ‘DC 리그 오브 슈퍼 펫’. DC 코믹스의 빌런이자 히어로 ‘블랙 아담’에서 활약할 배우 드웨인 존슨이 주인공 ‘크립토’ 성우를 맡았다.
10. 탑건: 매버릭(5월)
수 차례 연기 끝에 ‘탑건: 매버릭’이 5월 개봉한다. 전 세계인들에게 파일럿의 꿈을 심어준 영화 ‘탑건’의 후속작이다. 전 편에서 뛰어난 전투기 조종사 매버릭 역을 맡았던 톰 크루즈는 이번 편에서도 주인공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11.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6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에서는 인간이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낸 공룡들이 인류를 다시 찾아온다. 새로운 공룡 아트로시랩터(아트로키랍토르)가 펼치는 짜릿한 추격전을 확인할 수 있다.
12. 엘비스(6월)
밴드 퀸을 이끌어간 프레디 머큐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 이어 로큰롤 스타,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기가 담긴 영화 ‘엘비스’가 6월 개봉한다. 1950~60년대 슈퍼스타 반열에 오른 엘비스 프레슬리와 그의 매니저가 얽힌 복잡한 연예계 활동을 중점으로 그린다. 주인공인 엘비스 프레슬리는 배우 오스틴 버틀러가, 매니저 콜로렐 톰 파커는 톰 행크스가 연기한다.
13. 라이트이어(6월)
1인승 우주선으로 우주 항행이 가능해진 미래, 우주 사령부 소속 레인저 대원 버즈 라이트이어의 모험을 그린 영화 ‘라이트이어’가 개봉한다. 토이스토리 속 장난감 ‘버즈’의 모티브가 된 우주비행사 버즈 라이트이어의 모험기다.
14. 미니언즈2(7월 27일)
미니언 신드롬을 일으킨 미니언즈 후속편이 개봉 일자를 확정했다. 영화 ‘미니언즈2’는 사랑스러운 악동, 미니언 삼총사 ‘밥’, ‘케빈’, ‘스튜어트’와 뉴페이스 ‘오토’가 그리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이다.
15. 토르: 러브 앤 썬더(7월)
토르의 4번째 솔로무비 ‘토르: 러브 앤 썬더’가 7월 관객을 찾아온다. 공개된 포스터 속 토르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때 보다 살이 빠진 모습이다.
16. 블랙아담(7월)
배우 드웨인 존슨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히어로 영화 ‘블랙 아담’이 7월 개봉한다. DC 세계관 속 강력한 마법사 블랙 아담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샤잠’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17. 미션임파서블7(9월)
올해는 톰 크루즈의 대표 영화 두 편이 모두 개봉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개봉 연기, 스태프들의 방역 가이드라인 미준수 등 고역을 겪은 미션임파서블7편이 9월 북미 개봉을 확정했다.
18. 더 플래시(11월)
마블에 이어 DC도 다중우주(멀티버스)에 손을 뻗는다. 무한대로 가속이 가능한 히어로 ‘플래시’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차원을 넘나들 예정이다.
19.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11월)
역대 마블 영화 중 가장 높은 로튼토마토 신선도지수를 기록한 ‘블랙팬서’가 새 편으로 돌아온다. 티찰라이자 블랙 팬서로 활약한 고인 채드윅 보스만의 빈자리를 어떻게 채울지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 아바타2(12월)
‘아바타2’가 13년만에 드디어 개봉한다. 전편으로부터 10년이 흐른 ‘판도라 행성’의 이야기다. 주인공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입양한 인간 아들, 마이클 소코로를 중심으로 판도라 행성과 새로운 부족의 이야기를 다룬다.
21. 아쿠아맨2(12월)
DC의 히어로 아쿠아맨2(원제: 아쿠아맨 앤 더 로스트 킹덤)가 제임스 완 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촬영을 모두 마쳤다. 전편 주인공인 배우 제이슨 모모아, 엠버 허드, 윌렘 데포 등이 출연한다.
22. 나이브스 아웃2(2022년)
추리 영화 ‘나이브스 아웃’이 넷플릭스와 함께 후속편으로 찾아온다. 클래식한 추리 영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나이브스 아웃2’에는 전편에서 탐정 브누아 블랑으로 활약한 배우 다니엘 크레이그에 이어 데이브 바티스타, 캐서린 한, 자넬 모네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