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링크, ‘계층 블록체인’ 기반 인증기술 특허 등록

시큐어링크 계층 블록체인 기반 인증기술 특허증. 사진=시큐어링크
시큐어링크 계층 블록체인 기반 인증기술 특허증. 사진=시큐어링크

시큐어링크(대표 고준용)가 자체 개발한 계층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및 기기, 정책, 로그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인증기술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IoT(사물인터넷) 환경 또는 사이버보안상의 중요 이벤트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환경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체개발한 계층구조 블록체인, ‘엣지체인’을 기반으로 한 응용모델이다.

엣지체인은 저용량, 저성능 환경의 IoT 환경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장점을 특허기술과 결합할 경우 기존에 이미 구축된 IoT/IIoT 시장에도 블록체인의 보안성을 적용할 수 있어 향후 본격적인 시장 공략이 가능하다고 시큐어링크는 전망했다.

시큐어링크 관계자는 “조직 구성원에 대한 인증, 보안제품의 정책변경, 보안 정책에 따른 다양한 프로세스 이벤트 및 로그 수집 등 분야에 블록체인 시스템의 장점을 적용했다”며 “무결성, 기밀성을 높이는 한편, 네트워크 의존도를 낮추고 비교적 저용량 저전력 환경의 인증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자체 클라우드 및 ASP 서비스 보안제품군의 인증체계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API 제품화를 통해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기존 보안 시스템들의 인증체계 및 보안이벤트, 로그 관리 등 기존 보안 수준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