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최예나·에이티즈 컴백→뉴진스 데뷔' 8월1주차 엠카운트다운 라인업 공개

8월 첫 주 Mnet 엠카운트다운은 대세들의 첫 무대로 꽉 찬 방송이 될 전망이다.

4일 Mnet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8월1주차 엠카운트다운 출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는 엔하이픈, 스테이씨, TO1 등 내로라할 아티스트들의 무대와 함께, 명실상부한 대세와 신예 유망주들의 첫 무대들로 채워진다.

우선 눈에 띄는 무대는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 Jeans)의 데뷔 첫 음악방송 무대다. 지난달 22일부터 뮤비 풀버전 공개와 함께 글로벌 대세점을 마련중인 뉴진스는 이번 엠카무대를 통해 데뷔앨범 트리플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세 곡의 무대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2년간 군백기를 마친 지코의 첫 무대도 금일 펼쳐진다. 앨범발표 직후 건강상 문제로 인한 활동지연에 의해 앨범 첫 무대가 된 이번 지코의 엠카스테이지는 그만의 신나고 흥겨운 바이브가 응축된 타이틀곡 '괴짜(Freak)'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비추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최예나의 컴백 첫 무대도 마련된다. 전작 ‘스마일리’ 이후 7개월만에 신곡 '스마트폰(SMARTPHONE)'을 들고 나온 유쾌히어로 그녀의 상큼발랄 매력를 새롭게 만나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로 한층 더 파격적이고 직선적인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펼치고 있는 에이티즈의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 및 수록곡 '섹터 1(Sector 1)' 무대도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관심을 끈다.

한편 Mne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