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 서울 브랜드센터·동탄 이노베이션 센터 개관

자이스코리아는 23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자이스코리아 이노베이션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자이스코리아는 23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자이스코리아 이노베이션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자이스코리아는 서울 본사가 위치한 문정동에 자이스브랜드센터와 경기 동탄 이노베이션센터를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이스 매출 순위 4위인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23일 문을 연 동탄 자이스코리아 이노베이션센터는 반도체, 자동차, 이차전지 등 첨단 산업에 필수적인 광학·전자·엑스레이현미경·3차원 측정기·고해상도 CT 등 다양한 장비를 보유했다. 불량 분석, 공정 최적화 관련 솔루션과 소재 분석, 정밀 측정, 비파괴 검사 등 다양한 영역의 자이스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자이스코리아는 고객사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 국내 기업과 협업을 강화한다.

서울 자이스브랜드 센터는 25일 개관한다. 자이스 각 사업부 소개뿐 아니라 독일 오버코헨 본사에 있는 자이스 박물관과 협업, 과거부터 현재까지 주요 자이스 제품을 전시한다. 자이스 창립 정신과 다양한 영상 전시물로 독일 광학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

안드레아스 페허 칼 자이스 AG 반도체사업부 사장(글로벌 한국총괄 임원)은 “한국은 자이스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 세계 4위 매출을 이뤄낸 중요한 시장”이라며 “차별화된 기업간거래(B2B) 솔루션과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소비자 제품으로 자이스 브랜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 시장에서 소재·전자·자동차·배터리·항공 등 첨단 산업 연구를 지원하고 연구개발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키플레이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 문정동에 위치한 자이스 브랜드 센터 전경
서울 문정동에 위치한 자이스 브랜드 센터 전경

정현석 자이스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자이스는 B2B 뿐만 아니라 비전케어 사업부 안경 렌즈와 의료기기 사업부 스마일 라식 등 소비자 분야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과 사회 공헌 활동으로 한층 친숙한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한국 광학 기술 발전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