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PEX(이펙스)의 핑크빛 설렘이 팬들에게 닿았다.
이펙스는 1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의 타이틀곡 '사랑歌(사랑가)'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컵 안에 담긴 물을 쏟기 직전 멈춰버린 이펙스 멤버들의 모습을 차례로 비췄다. 공중에 떠 있는 물을 바라보며 놀란 표정을 지은 멤버들의 모습과 깔끔하면서도 통통 튀는 비트가 더해지며 이펙스만의 소년미가 한층 배가됐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눈에 하트 이모티콘이 채워진 모습이 그려지며 사랑에 빠진 이펙스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사랑歌'는 첫사랑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는 소년의 모습을 춘향전 서사에 빗대어 이야기하며, 시대가 바뀌어도 달라지지 않는 사랑의 감정을 서투르지만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앞서 이펙스는 리릭 비디오를 통해 '내외 따윈 모르고 뭐든지 솔직하라고 배웠소' '그게 바로 너야 내 첫사랑 그래 바로 너야' '이리 봐도 내 사랑 저리 봐도 내 사랑 어화 둥둥 업고서 놀자' 등의 가사를 공개하며 이펙스만의 화법이 담긴 곡을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이펙스가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는 두 번째 EP 'Bipolar Pt.2 사랑의 서'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풀어가는 앨범으로, 소년들이 처음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을 세밀하게 다룰 예정이다.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