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스틸리언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프리미엄'을 출품했다. 앱수트 프리미엄은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각종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이다. 위변조 방지, 소스코드 난독화 및 암호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스틸리언은 자체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 '엘레먼트 체인 기술'을 개발했다. 앱 내 소스 코드가 1바이트만 변조되도 앱 실행을 차단한다. 금융감독원, 행정안전부 권고 사항인 소스코드 난독화, 역분석 및 위변조 방지를 만족하는 혁신 기술이다.
앱수트 프리미엄은 100% 자체 개발된 솔루션인 만큼 신속한 기술 지원과 유지보수를 제공한다. 앱 개발 환경에 앱수트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설정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적용된 앱이 생성되는 구조도 특징이다.
스틸리언은 앱 위변조 로그를 확인하고 앱별 정책 설정을 하는 등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별도 제공한다. 보다 면밀하고 정확한 앱 보안 조치를 행하기 위한 조치다.
앱수트 프리미엄은 2017년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KB국민은행·신한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을 시작으로 국방부, 서울특별시, 대검찰청, 행정안전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100여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보안 기술 관련 특허를 국내 7건, 해외 1건을 취득했으며 SW품질대상, 모바일 기술대상 SK텔레콤상을 수상했다.
스틸리언은 '앱수트 프리미엄'을 포함해 보안 기능별로 제품을 개발해 '앱수트 시리즈'로 관리하고 있다. 앱수트 시리즈에는 보안 키패드 솔루션 '앱수트 키패드', 앱 전용 백신 솔루션 앱수트 AV, 원격제어 탐지 솔루션 앱수트 리모트블록 등 모바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하여 총 8가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틸리언은 화이트 해커가 앱 분석과 해킹 프로젝트 경험을 제품 개발 및 유지보수에 반영하고 있다. 구글 크롬, 윈도 커널 등 유명 글로벌 벤더사 취약점 제보 이력을 보유하고, Codegate, DEFCON 등 국내외 주요 해킹대회에서 우승 및 입상한 경험을 보유한 보안 전문가들이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