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팝, 셧다운→걸스온탑' Mnet, '2022 Music Makes One' 금일 방송

Mnet이 올해 글로벌을 휘감은 K팝 핫이슈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28일 Mnet 측은 K팝 이슈결산 '2022 Music Makes One' 방송을 금일 밤 10시20분 방영한다고 밝혔다.

'2022 Music Makes One'은 팬데믹과 엔데믹을 넘나드는 글로벌 상황 속에서도 여전히 빛을 발한 K팝의 다양한 핫이슈들을 조명한다.

사진=Mnet 제공
사진=Mnet 제공

비투비 서은광, 카라 허영지, 엔하이픈 정원·성훈, 케플러 최유진·서영은, 원밀리언 백구영, 김영대 평론가 등이 출연할 이번 방송에서는 팬데믹 시대의 K-POP을 주제로 한 ‘Shut Down’과 엔데믹으로 다시 시작된 해외 투어 ‘다시 만난 세계’, K-POP 문화의 기반을 다져준 2세대 아이돌들의 컴백 ‘Again&Again’, 마지막으로 4세대 걸그룹 열풍 ‘Girl’s On Top’까지 2022 K팝의 다양한 주제토크가 펼쳐진다.

이들이 말하는 글로벌 현장에서의 K팝인기와 안무가 백구영이 전하는 K-DANCE의 인기요인, 김영대 평론가의 전문적인 분석까지 단순한 화제성 조명을 넘어서 K팝의 현주소를 집중조명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키워드로 ‘CONTRAST(콘트라스트)’를 내세운 Mnet이 추진하는 장르통합의 드라마틱한 뮤직쇼 <Mnet Prime Show>의 내용도 일부 공개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2022 K팝 열풍을 총정리하는 Mnet <2022 Music Makes One>은 금일(28일) 밤 10시 20분 방송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