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레이싱부터 '모두의 마블'까지... 설 연휴 모바일 게임 인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설 연휴 기간 가족이 모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를 사로잡았다.

넥슨 레이싱 게임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3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슈가래빗 카트바디와 슈가래빗 번호판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증정했다. 원작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공식 후속작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개선된 그래픽에 원작과 비슷한 조작접, 주행 편의기능, 미션 등으로 친숙하면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확률형 아이템을 배제한 과금 모델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이용자 접근성을 높이는데 한몫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30일까지 '설날에 함께하는 주간 출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완료한 이용자는 계묘년 콘셉트의 '검은토끼 데미지 폰트 상자'와 '검은토끼 초상화 테두리 상자', 이벤트 재화 '주간 미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 △아스가르드 △어둠의전설 △크레이지 아케이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 △히트2 △바람의나라: 연 등 자사 온라인 게임 11종과 모바일게임 7종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부의 마블
모부의 마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두의 마블'도 가족 간 우애를 돈독하게 하는 게임으로 주목받았다.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 캐릭터를 움직이고 세계 도시를 사고팔며 경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배달앱 요기와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보드판 내 치킨 피자 등 음식 랜드마크가 등장하는 이벤트 맵도 선보였다.

넷마블 설날 맞이 이벤트는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세븐나이츠레볼루션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이트그랜드오더(페그오) △A3: 스틸얼라이브 △리니지2레볼루션 △마구마구2022모바일 △넷마블프로야구2022 △클럽엠스타에서도 진행 중이다.

리니지2
리니지2

엔씨소프트 리니지W는 다음달 8일까지 출석체크 14데이즈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복주머니, 아데나, 시간 충전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앤소울 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등 PC 게임 4종과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소울
에버소울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은 이벤트 스토리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와 이벤트 스테이지 도전 탐관오리 클로이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스테이지에서 보스 공략 피해량에 따라 이벤트 재화인 금빛 꿈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재화는 이벤트 정령인 클로이와 나이아, 이벤트 한정 보상인 코스튬, 영지 오브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달빛조각사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 △이터널 리턴 △패스 오브 엑자일 △배틀그라운드 등 PC 온라인·모바일 게임 9종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