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음악유통사 쿼터뮤직에서 진행하는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1월 공모 부문이었던 발라드/R&B 리그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바로 PLZY(플리지)가 그 주인공이다.
7일 화요일 정오에 발매될 PLZY(플리지)의 'Fine (feat. Frankie Summer)'은 그녀에 대한 나의 믿음이 부족했던 순간들을 되새김질하며 앞으로 나아갈 마음의 방향을 다잡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전체적으로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 기타가 함께 곡을 이끌어간다.
우승 곡으로 선정된 PLZY(플리지)의 Fine (feat. Frankie Summer)은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PLZY(플리지) 본인이 직접 참여하며 실력파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또한 PLZY(플리지)의 목소리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한 'Frankie Summer'의 보컬은 잔잔하게 흘러가 버릴 수도 있는 구성에 무게감을 더했다. 그간 PLZY(플리지)의 음악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져 왔으며, 이번 싱글에서도 그 결을 함께했다. 따뜻하고 차분한 보컬과, 소중한 표현력을 리스너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음원사이트 발매 이외에도 쿼터뮤직에서 순위권 특전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KiT로도 제작되어 스트리밍 뿐만 아니라 실물을 소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방송 'K-Stage'에 출연해 음원 못지않은 라이브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츄럴리뮤직이 주관하는 K-Stage는 어플리케이션 '뮤빗'과 유튜브 채널 '껌TV'에서 3월 12일 오후 1시부터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1월 발라드/R&B리그의 순위권 팀 역시 발매를 했거나 앞두고 있다.
△1위 : PLZY(플리지) 'Fine (feat. Frankie Summer)' 3월 7일 (화) 정오 △2위 : 유희 'Whoever you are' 3월 13일 (월) 정오 △3위 : 여름스웨터 '나의, 우리' 3월 2일 (목) 정오 △4위 (5팀) : Luke 'HIT YOU UP' 3월 10일 (금) 정오, UNXL '망각의 병(Distant Memory)' 3월 17일 (금) 정오, 이선(2seon) '열이 나는가 봐요' 3월 20일 (월) 정오, 하연(HAYEON) – 'Moping' 3월 24일 (금) 정오, yusu (유수) – 'stay' 3월 29일 (수) 정오
한편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다음 리그인 3월 록/포크 리그는 현재 접수 중으로, 3/24일에 접수가 마감되어 4월과 5월에 발매 및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록/포크 장르를 하는 아티스트 중 발매를 원한다면 신인과 기성 관계없이 접수만으로도 발매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발매작 중 순위권 8팀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 공모 요강과 접수 방법은 쿼터뮤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별도 접수 창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