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오는 13~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위성 전시회 '세틀라이트'에 참가, 신제품을 선보인다.
우주·항공 분야 440여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제품과 지상·이동형, 군·정부 시장용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기업에서 지상용 시장·모빌리티 시장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는 원년으로 삼는다.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하는 신제품은 원웹의 저궤도 위성서비스(LEO)용 등 다양한 터미널 제품과 최첨단 능동형 전자주사식 위상배열 레이더(AESA) 기술을 이용한 평판안테나 제품(OW11FL), 중궤도 위성 서비스 SES O3b mPower 서비스용 대용량 터미널, 군용시장을 위한 X/Ka 멀티밴드 안테나 시스템 등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최근 2년 동안 국내 신규 R&D센터와 제2 사업장을 완공해 연구 생산 설비를 재정비했다. 2021년에는 미국 메릴랜드에 평판안테나 기술 개발을 위한 ADC(Advanced Development Center) R&D 센터를 설립했다. 첨단 시설로 확장 이전한 ADC R&D 센터는 AESA 안테나 개발의 핵심 기지로, 전시회에 참가한 주요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를 초청해 원웹용 평판안테나 제품의 라이브 데모를 시연하는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
-
박지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