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치혀' 곽정은, 풍자-양나래 잇는 새 챔피언 될까…관전포인트 셋

'세치혀' 곽정은, 풍자-양나래 잇는 새 챔피언 될까…관전포인트 셋

‘마라맛’ 초대 챔피언 풍자를 누른 ‘불륜전문변호사’ 양나래의 챔피언 결승전에 쟁쟁한 세치혀들이 등장한다.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세 명의 세치혀의 흥미진진한 경기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무엇보다 지난주 최악의 ‘전 남친썰’로 화제몰이를 제대로한 곽정은이 준결승전에서 ‘악플썰’로 아오지 최초 탈북민 최금영과 격돌하고, 일찌감치 결승전에 진출한 ‘뇌 과학자’ 장동선을 만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렇듯 본방 사수를 부르는 이번 주 ‘세치혀’의 관전포인트 3가지를 살펴봤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연출 한승훈, 김진경, 이하 ‘세치혀’)는 ‘불륜썰’로 초대 챔피언 풍자를 꺾은 양나래의 챔피언 자리를 다툴 이들의 거침없는 혓바닥 플레이가 펼쳐진다. 세치혀들의 기막힌 혀 전쟁의 서막을 링 위에서 제대로 이끌어 내는 MC 전현무를 비롯해 분위기를 주도하는 배성재, 장도연, 유병재, 서준맘 등 썰 마스터들이 활약하고 있다.

# 곽정은 ‘악플썰’ VS 최금영 ‘아오지썰’ VS 장동선 ‘피해자 뇌 분석썰’

장르를 예측할 수 없는 ‘썰네임’은 인터넷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내용으로, 현장에 있던 100인의 썰 관객단과 썰 마스터들을 사로잡았다. 모두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 썰썰썰은 이번 주 방송되는 ‘세치혀’의 가장 큰 관전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주 방송은 곽정은, 최금영이 준결승전에서 만난다. 이 두 사람 중 승자는 일찌감치 결승전에 안착한 장동선과 맞붙게 된다.

그런 가운데 선 공개된 이들의 막강썰들의 포인트가 공개돼 주목된다. 연애 조언 전문가인 곽정은은 상상을 초월하는 악플들의 고발하는 ‘악플썰’을 준비했고, 아오지 최초 탈북민인 최금영의 경우 그 어디서 들을 수 없는 ‘아오지 탈북썰’을 들고 나온다.

특히 ‘뇌슐랭 세치혀’ 장동선은 ‘중낳괴’ 이과장의 ‘악덕 중소기업 썰’을 꺾으며 최다 득표를 거머쥐고 결승전으로 바로 직행했다. 뇌 과학자인 그는 실제 왕따를 경험한 피해자의 뇌 변화 분석 결과를 공개한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최근 ‘더 글로리’로 학폭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그가 왕따 피해자의 뇌 변화 분석을 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전해져 어떤 얘기를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 최금영 꺾고 이미 결승 진출한 장동선 만날 수 있을까?

지난주 화제의 중심이었던 곽정은. 그는 방송에서 입담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연애 전문가를 넘어 멘탈 코치로서 ‘관록’을 앞세워 썰피플을 사로잡은 바 있다. 그를 새로운 인생을 살게 했던 양다리 전 남친의 썰은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그러했던 그가 이번에는 자신의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악플들의 정체와 내용을 폭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곽정은이 받은 악플들의 정체에 옥타곤이 경악과 탄식으로 물들었다는 전언. 여기서 끝나지 않고 곽정은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썰피플의 멘탈을 잡을 조언까지 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과연 지난주 화제의 중심에 섰던 관록의 곽정은은 준결승전에서도 이전 못지않은 썰 파이터로 활약해 결승전에 진출한 ‘뇌슐랭’ 장동선을 만나게 될지 궁금증을 모은다. 곽정은이 두 차례의 관문을 통과해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 풍자와 양나래를 이을 ‘세치혀’의 새 아이콘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해볼 만하다.

# 득표만이 살길! 썰피플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이미 입담은 기본이고, 점점 더 막강해지는 썰과 아찔한 순간 이야기의 끝을 궁금하게 만들어버리는 절묘한 절단신공 스킬을 탑재한 이들은 100인의 썰 관객단과 썰 마스터들을 사로잡아야 한다.

이에 ‘세치혀’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썰 파이터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등장 퍼포먼스와 흥미를 유발하는 화려한 제스처, 그리고 호응을 유도하는 등 점점 진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말 그대로 장외 대결이 후끈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 결국 많은 득표를 받은 세치혀만이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득표만이 살길. 이를 이해 입담, 썰네임, 절묘한 절단 신공을 넘어 장외 대결로 썰피플을 사로잡기 위해 마치 하나의 무대를 완성하는 썰파이터들의 진화하는 매력 전쟁이 장외 대결로 ‘세치혀’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또한 세 명의 세치혀는 다음썰을 기대하게 한다. ‘멘탈 코치 세치혀’ 곽정은은 이야기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썰피플의 마음을 흔들었고 ‘아오지 세치혀’최금영은 인생 역전에 대한 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는 전언이다.

이어 ‘뇌슐랭 세치혀’ 장동선은 사이비에 빠져드는 뇌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하며 썰피플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썰장르 예측불가, 최강 혓바닥 자리를 놓고 격돌하는 이번주 썰 파이터 3인의 양보 없는 혓바닥 배틀은 내일(28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