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현실-미래 공감자작곡’ 예고…‘SHALALA’ 프리뷰 추가공개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태용이 현실과 미래를 관통하는 공감위로 메시지와 함께 첫 솔로 ‘SHALALA’의 문을 연다.

31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NCT 태용 첫 솔로 ‘SHALALA’(샤랄라) 수록곡 3곡의 프리뷰를 추가공개했다.



공개된 프리뷰 내용에는 ‘Virtual Insanity’(버추얼 인새니티), ‘RUBY’(루비), ‘404 File Not Found’(404 파일 낫 파운드) 등의 핵심이 담겨 있다.

우선 ‘Virtual Insanity’(버추얼 인새니티)는 ‘자신의 공연을 VR로 본다면 이 음악과 비슷한 느낌이 아닐까’라는 태용의 상상을 808베이스와 드럼소스를 바탕으로 풀어낸 강렬한 느낌의 힙합곡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RUBY’(루비)는 태용의 옛 반려견 루비와의 추억과 감정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미디움 팝곡이며, ‘404 File Not Found’(404 파일 낫 파운드)는 쓸쓸한 듯 두텁게 울리는 드럼과 베이스, 기타사운드 조화 속에서 서로를 향한 위로를 이야기하는 미디움팝곡이다.

이들 곡은 첫 솔로 ‘SHALALA’(샤랄라)의 감성핵심으로서, 다채로운 파워풀 감각의 솔로곡들 가운데서도 대중의 공감을 자극하는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태용 첫 미니앨범 ‘SHALALA’는 오는 6월 5일 음원, 음반으로 발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