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X게펜 '더 데뷔', 7일 첫 퍼포미션 영상 공개…글로벌 투표 본격 시작

사진=하이브 제공
사진=하이브 제공

하이브와 게펜레코드가 함께하는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의 첫 미션교감이 오는 7일부터 시작된다.

5일 하이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의 첫 미션 수행 영상이 오는 7일 0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다고 전했다.



이번 미션수행 영상은 첫 번째 미션인 'MISSION 1 : SHOWCASE'에 대한 참가자 20인의 퍼포먼스를 담고 있다.

댄스, 보컬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각 5명씩 2팀이 펼치는 퍼포먼스는 블랙핑크의 'Pink Venom'(아델라, 다니엘라, 히나리, 메간, 우아)과 뉴진스의 'OMG'(에밀리, 에즈렐라, 마키, 메이, 윤채) 등을 배경으로 한 댄스감각과 로빈(Robyn)의 'Dancing on my own'과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Happier than ever'의 매시업 송(브루클린, 일리야, 칼리, 렉시, 마농), 파라모어(Paramore)의 'Still into you (Special arrangement)'(셀레스테, 라라, 나영, 사마라, 소피아) 등 연습생들의 재기발랄 음악면모를 조명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이러한 연습생들의 미션영상과 함께 시청자 첫 투표도 진행된다. 참가자 퍼포먼스 영상을 감상한 전 세계 팬들은 오는 10일 오후 3시 59분까지 유튜브 채널과 위버스에서 최고의 역량을 펼친 멤버에게 투표할 수 있다. 9일 0시에는 퍼포먼스에 대한 전문 심사위원진의 평가 영상(Mission #1 Evaluation)이 추가로 공개된다. 이어 16일 0시에는 시청자 투표 결과와 심사위원단 평가를 토대로 첫 미션 탈락자 2인이 발표된다.

사진=하이브 제공
사진=하이브 제공

이에 앞서 투표 및 평가를 위한 탈락자 선정 기준은 6일 오전 1시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의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시청자들이 오디션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시청 방법과 투표 합산 방식 등을 알기 쉽게 질의응답(FAQ) 형태로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미션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9~10월에 걸쳐 팀워크 능력을 평가하는 두 번째 미션 'MISSION 2 : TEAM MISSION'과 유니크한 콘셉트 소화력 및 예술성을 평가하는 세 번째 미션 'MISSION 3 : ARTISTRY'를 순차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두 번째 미션의 경우 K-팝의 본고장인 한국을 방문해 팀워크를 평가받는다.

한편 하이브와 게펜레코드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는 지난 2일 본격적인 미션진행 제안을 받은 참가자 20인의 반응이 포함된 첫 미션 소개 영상 공개와 함께 새로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