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제1회 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전' 진행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전. 사진=EBS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전. 사진=EBS

EBS가 '제1회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금번 공모전은 EBS 온라인클래스 활성화를 위한 교육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주최 및 주관은 한국교육방송공사이다.

공모 주제는 △온라인클래스 우수 활용 사례 △온라인클래스 개선 아이디어로 총 2가지이며, 우수 활용 사례 주제에는 초·중·고(특수학교 포함) 교원 및 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실제 수업을 담당하는 교원으로 휴직자도 참여 가능하다. 개선 아이디어 주제에는 온라인클래스를 활용해본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클래스 우수 활용 사례 시상 중 교사 부문은 대상(1명/팀), 최우수상(2명/팀), 우수상(8명/팀)으로 나뉘며 각각 상장을 포함한 상금 300만원, 120만원, 80만원의 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학생 부문은 대상(1명/팀), 최우수상(2명/팀), 우수상(3명/팀)으로 구분되고 역시 상장을 포함하여 각각 50만원, 40만원, 30만원의 부상을 받게 된다.

△온라인클래스 개선 아이디어 시상은 우수상 10명(팀)을 선발하며 상장과 3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다. 참가신청 및 작품 출품은 10월 4일부터 11월 3일 18시까지이며, 심사는 11월동안 진행된다. 12월 초에 수상작을 발표하며, 12월 중으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