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필), 왁스 '부탁해요' 리메이크…'감성 업그레이드'

사진=제나두엔터테인먼트
사진=제나두엔터테인먼트

가수 FIL(필)이 7일 오후 6시 가을 감성 가득한 리메이크 신곡 '부탁해요'를 선물한다.

FIL(필)이 가창한 '부탁해요'는 2002년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은 왁스의 '부탁해요'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FIL(필)만의 애절한 보이스로 재탄생했다.



지난해 9월 실연의 아픔을 노래한 감성 발라드곡 '만취' 발매 후 리메이크곡으로 찾아온 FIL(필)은 멜로디부터 가사까지 심금을 울리는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내며 더욱 섬세하게 곡을 완성했다.

특히 FIL(필)은 이별 후에 느낀 감정을 새로운 사람에게 담담하게 이야기하는 노랫말을 후반부에 호소하듯 쏟아내 원곡과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2018년 '내가 널 버리는 거야'로 정식 데뷔한 FIL(필)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곡 해석력으로 리메이크 음원 '너를 지운다는 건', '하필 왜' 등을 발표하며 사랑받았다. 또한 '아무일 없던 것처럼', '며느라기2…ing' OST '기억을 짚다가' 등 다수의 OST 앨범에도 참여하며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다졌다.

약 1년 만에 발표하는 FIL(필)의 이번 리메이크곡 '부탁해요' 역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FIL(필)의 '부탁해요'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