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R(대표 윤영준)는 영국 APAC 인사이더(Insider)에서 주최한 '2023 APAC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최고 혁신 PR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NPR는 제너럴 모터스(GM),파파이스, 클룩(Klook), 스카이스캐너,트립닷컴, 홍콩아트센터 등 글로벌 브랜드 한국 내 홍보마케팅 성과와 다양한 마테크 솔루션을 활용한 글로벌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혁신 홍보대행사'에 뽑혔다.
그간 수행해온 서울모빌리티쇼(Seoul Mobility Show), 수소산업 전시회 'H2 MEET','칸광고제 서울(Cannes Lions Seoul)',부산국제광고제(MAD Asia), 부산원시아페스티벌(BOF)등 대규모 국제행사 홍보마케팅, 경기관광공사,부산관광공사 등 기관들과 진행한 한국 홍보 프로젝트 등 입체적인 홍보 프로그램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수상에 힘입어 통합 마케팅과 홍보 서비스, 소셜인텔리전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태거(Tagger) 국내 시장 공급을 본격화한다.
태거는 현재 아모레퍼시픽,딘트(Dint) 등 다양한 기업에서 쓰인다.
SaaS 플랫폼 태거는 세계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고객사별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세분화해 검색할 수 있다.
태거 분석 기술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글로벌 소셜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 성장률, 팔로워 분석, 캠페인 집행 시 예상 비용과 효과 등 세부 사항을 비교 분석한다.
국가별, 인종별, 연령별 소셜리스닝 지표 추출도 가능해 자사 및 경쟁사, 산업 동향 등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
2015년 미국에서 개발된 태거는 현재 전 세계 17개 지역에 기반을 두고 100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NPR가 공식사업자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영준 NPR 대표는 “단순히 '수출을 해야 한다는 압박' 보다는, 시장의 개념을 한국에서 글로벌로 전환하는 마인드의 혁신이 중요하다”며 “국경과 지역을 초월할 수 있는 ICT기반의 솔루션을 이용해 어느 기업이나 글로벌 진출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PR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이다. 수출바우처 수요기업은 무상으로 NPR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해외 영업지원, 글로벌 이커머스 지원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홍보·마케팅·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을 보유한 홍보 기업이다. 국내외 주요 대기업군을 고객사로 보유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